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틸메뉴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자유게시판

장애인국제예술단, 유튜브 채널 '장애인식개선TV' 개설 상세보기

장애인국제예술단, 유튜브 채널 '장애인식개선TV' 개설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국제예술단, 유튜브 채널 '장애인식개선TV' 개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5 조회수 535


장애인국제예술단, 유튜브 채널 '장애인식개선TV' 개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1-14 14:00:09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이 유튜브 채널 '직장내장애인식개선TV'를 개설했다.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이 유튜브 채널 '직장내장애인식개선TV'를 개설했다.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이하 예술단)이 유튜브 채널 '직장내장애인식개선TV'를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채널을 통해 예술단은 장애인식개선 관련 토크쇼·강의 현장을 중계하는 '이것이 현장이다!', 시민들의 장애인식개선 수준을 알아보는 Q&A 형식의 '장애인식개선알고리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배은주 대표는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식개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장애인 전문강사들을 소개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사업주들의 인식이 바뀐다면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가 주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예술단은 지난 2008년 창단해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식개선과 일자리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 고용노동부로부터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기관·무료강사 파견 위탁사업자로 지정됐다.

이에 예술단은 무용가·연주가 등 수료증을 소지한 전문 강사 10명이 전국의 사업장으로 찾아가 강의와 공연을 함께 하는 콜라보레이션 교육을 개발해 진행하고 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첨부파일 -

댓글

장애인국제예술단, 유튜브 채널 '장애인식개선TV' 개설 댓글목록
No 댓글내용 작성자 작성일 기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