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틸메뉴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자유게시판

장애인도서관, 시각장애인 영어권 자료 ‘무료 지원’ 상세보기

장애인도서관, 시각장애인 영어권 자료 ‘무료 지원’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도서관, 시각장애인 영어권 자료 ‘무료 지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17 조회수 703



장애인도서관, 시각장애인 영어권 자료 ‘무료 지원’





‘북셰어’ 가입비·연간이용료 지원…2월 17일까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1-16 10:35:37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오는 17일부터 국내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영어권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북셰어(Bookshare) 온라인도서관 서비스’ 접수를 시작한다.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미국 베네테크(Benetech)사(社)가 운영하는 북셰어(http://bookshare.org)는 인문, 사회, 자연과학 등 전 주제에 걸쳐 영어권 자료를 음성도서, 점자도서 등으로 지원하는 온라인 도서관이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호주 등 70여 개의 나라에서 78만 4695여 종의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영어권 자료를 원하는 시각장애인 이용자에게 디지털형태의 대체자료를 서비스함으로써 교양 및 학술 조사·연구의 기회를 확대하고, 베스트셀러, 연령대별 컬렉션 등 다양한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도서관은 2월 17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가입비와 연간이용료를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도서관 누리집(http://nld.nl.go.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우편,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장애인 전용전화(1644-6044)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첨부파일 -

댓글

장애인도서관, 시각장애인 영어권 자료 ‘무료 지원’ 댓글목록
No 댓글내용 작성자 작성일 기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