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틸메뉴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자유게시판

복지부, 장애인시설에 폭염 대비 운영비 20만원 지원 상세보기

복지부, 장애인시설에 폭염 대비 운영비 20만원 지원 상세내용
제목 복지부, 장애인시설에 폭염 대비 운영비 20만원 지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8-09 조회수 402



복지부, 장애인시설에 폭염 대비 운영비 20만원 지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8-09 15:56:56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최근 폭염에 따른 냉방비 증가, 유류비 및 공공요금 등 생활물가 인상의 상황에서 장애인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폭염에도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비 2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시설은 장애인거주시설, 피해장애인 쉼터, 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 등 장애인복지시설과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지역발달장애인 지원센터, 지역보조기기 센터다.

복지부는 이번 조치로 장애인복지시설 등 663개소에 운영비를 추가로 지급해 장애인복지시설 등이 냉방비 걱정 없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는 해당 운영비가 여름철 냉방비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이달 내 신속히 배정하고, 국비 교부와 함께 지방비 교부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지방자치단체와 소통할 예정이다.

복지부 염민섭 장애인정책국장은 “냉방비 지원이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거주하거나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해당 종사자들이 시원한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연일 무더위가 지속되는 시기에 장애인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첨부파일 -

댓글

복지부, 장애인시설에 폭염 대비 운영비 20만원 지원 댓글목록
No 댓글내용 작성자 작성일 기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