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틸메뉴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자립생활지원사업

권익옹호

장애인당사자가 지역사회에서 겪는 다양한 차별에 맞서 장애인을 옹호하여 스스로의 권리를 지키고 권익을 신장하는데 함께 합니다.

또한 장애인이 생활하기 편리한 지역사회 환경을 만들어가는 장애인당사자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지원합니다.

나아가 자립생활센터의 권익옹호는 장애인을 위한 각종 제도, 법률, 서비스의 제정과 개선을 위한 장애운동 전반을 포괄합니다.

세부사항자립생활 컨퍼런스, 장애이해 및 공감 캠페인, 대자연 연합캠페인

동료상담

동료상담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 대등한 입장이 되어,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함으로써 장애당사자의 역량을 높여줍니다.

장애로 인해 겪게 되는 많은 어려움을 실제로 경험해 본 동료상담가들이 함께 공감하고 지지해 줄 것입니다.

세부 프로그램찾아가는 동료상담, 동료상담양성(기초), 동료상담양성(심화), 동료상담가 보수교육

개인별자립지원

일상생활 영위 및 사회 적응활동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대해 자립할 수 있는 교육과 훈련, 자원 연계를 통한 사례 지원으로 자립생활을 원하는 장애인들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립생활에 필요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스스로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세부 프로그램개인별자립생활지원, 집단자립생활기술훈련, 스포츠 자조모임, 천연비누 자조모임

거주시설장애인탈시설자립지원

거주시설에 찾아가 거주시설 장애인들에게 동료상담을 통해 자립생활 과정과 정보를 설명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사회에서 살아보는 체험을 갖게 하여 자립의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갖도록 지원합니다.

세부 프로그램탈시설장애인자립지원기획 및 관리

보장구세척

장애인에게 세척하기 어려운 휠체어 등의 보장구를 세척함으로써 청결관리와 휠체어 유지관리 비용 절감을 지원합니다.

세부 프로그램보장구세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