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뇌성마비 인식개선 영상 공모전’ 포스터. ⓒ한국뇌성마비복지회
‘2024 뇌성마비 인식개선 영상 공모전’ 포스터. ⓒ한국뇌성마비복지회

한국뇌성마비복지회(회장 김정우)는 오는 9월 19일까지 ‘2024 뇌성마비 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10월 6일 세계뇌성마비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세계뇌성마비인의 날 소개’, ‘나의 일상’, ‘바꾸고 싶은 일상 속 장애인 차별에 대한 메시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희망적인 내용의 영상’, ‘잘못 알려진 뇌성마비 장애 정보 및 편견 바로잡기’ 총 5개 주제로 숏폼 또는 동영상 총 2개 부문에 걸쳐 작품을 공모받는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등 다수로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적합성, 완성도, 대중성, 홍보성, 독창성 및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등·2등·3등·인기상·참가상 및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금액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뇌성마비복지회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사업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김정우 회장은 “10월 6일 세계뇌성마비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뇌성마비 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인 만큼 이번 계기를 통해 세계뇌성마비인의 날을 알리고 잘못 알려진 뇌성마비 장애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상 공모전은 2024년 서울시 장애인 단체활동 및 행사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뇌성마비인을 대상으로 하는 유튜브 교실과 함께 진행되며 선정된 수상작은 뇌성마비 인식개선을 위한 콘텐츠와 홍보용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