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틸메뉴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자유게시판

개발원,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 2곳 선정 상세보기

개발원,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 2곳 선정 상세내용
제목 개발원,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 2곳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28 조회수 704


개발원,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 2곳 선정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3-28 09:37:58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2018년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으로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보조기기 사후관리 직무), 구례군장애인복지관(템플스테이 보조원 직무) 등 2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시범사업을 수행하며, 총 10명의 장애인이 참여해 신규 일자리를 경험할 예정이다.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기관 내 비치된 이동보조기기를 세척 및 소독하는 보조기기 사후관리 직무(직무개발형)를 시범운영한다. 의정부성모병원과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각각 3명씩, 총 6명의 장애인을 배정할 예정이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진행하는 템플스테이 보조원 직무는 지역특성에 맞는 신규 직무(지역맞춤형) 유형으로 지리산대화엄사, 천은사 등 사찰에 총 4명을 배치해 프로그램 진행보조, 사찰 시설관리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 사업은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적용 가능한 신규 직무를 제시하고 해당 직무를 시범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올해는 지난 2월 수행기관 공모를 통해 심사를 거쳐 2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시범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신규직무 채택 여부가 검토된다.

한편, 개발원은 장애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 발굴과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2007년도부터 해당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첨부파일 -

댓글

개발원,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 2곳 선정 댓글목록
No 댓글내용 작성자 작성일 기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