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틸메뉴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자유게시판

대전지역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분야 훈련·고용 활성화’ 맞손 상세보기

대전지역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분야 훈련·고용 활성화’ 맞손 상세내용
제목 대전지역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분야 훈련·고용 활성화’ 맞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14 조회수 660



대전지역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분야 훈련·고용 활성화’ 맞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6-13 16:28:25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가 13일 ㈜더휴,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대전지부와 ‘대전지역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분야 훈련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br />
 에이블포토로 보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가 13일 ㈜더휴,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대전지부와 ‘대전지역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분야 훈련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영근, 이하 공단)가 13일 ㈜더휴(대표 권영),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대전지부(지부장 이호희, 이하 자폐인사랑협회 대전지부)와 ‘대전지역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분야 훈련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업체와 기관은 지역 발달장애인이 문화예술분야로 취업할 수 있는 저변 확대를 위해 대전지역 내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직무 훈련 및 고용이라는 협업모델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공단 대전지역본부 소속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연계한 훈련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문화예술분야로의 취업에 맞춘 인재를 육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더휴는 장애인고용 가능 직무의 새로운 모델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이며, 최근 대구지역에서 문화예술분야 발달장애인 채용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자폐인사랑협회 대전지부는 2009년 6월 창립 이후 교육, 복지, 의료 분야를 아우르는 부모, 전문가, 시민 협력 체계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지역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분야 훈련 및 고용 활성화라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공단과 뜻을 함께하고 있다.

공단 김영근 대전지역본부장은 “협약이 대전지역 내 발달장애인이 문화예술분야로의 취업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장애인고용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에는 새로운 직무를 제시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에게 양질의 훈련 및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첨부파일 -

댓글

대전지역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분야 훈련·고용 활성화’ 맞손 댓글목록
No 댓글내용 작성자 작성일 기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