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틸메뉴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자유게시판

충남지역 최초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상세보기

충남지역 최초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상세내용
제목 충남지역 최초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8-17 조회수 337



충남지역 최초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8-16 16:49:22


국내 대표 OLED소재 기업인 덕산네오록스(이범성 대표이사)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와 천안시와 손잡고 16일 충남지역 최초로 문화예술분야(브랜드 이미지 크리에이팅)에 발달장애인 화가 2명을 채용했다.

이번 채용은 예술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발달장애인 인재를 발굴하여 맞춤직업훈련 후 충남 최초로 브랜드 이미지 크리에이팅(Brand lmage Creator) 직무에 채용이 이루어졌으며, 일자리 확대를 위해 3개 기관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다.

브랜드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기업의 대내외적 경영활동을 미술작품 등으로 표현해 기업브랜드 이미지 창출 및 마케팅에 활용하는 직무로서 최초로 시도되는 미술분야의 직무다.

2021년 기준 충남지역 장애인고용의무 사업체 1090개소 중 장애인근로자는 5028명으로 미술분야 직무 채용 발달장애인은 전무하다.

이번 덕산네오룩스의 채용으로 지역사회 예술분야의 재능 있는 발달장애인 채용 증가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곤 충남지사장은 “이번 계기로 문화예술분야에 많은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가 창출되길 바라며, 우리 공단 발달장애인들이 원활히 업무에 적응되도록 다양한 고용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첨부파일 -

댓글

충남지역 최초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댓글목록
No 댓글내용 작성자 작성일 기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